본문 바로가기
etc

노션 - 회원가입하기

by 확인하기.. 2021. 10. 27.

이제 메모 좀 하고, 기록 좀하고 정리 좀 하고 살아 보고자,
노션이란 앱에 대하여 알아가고 있는중입니다. 

↘ 메모 및 스케줄 등 기록을 위한 앱으로 시작하기


요즘 사용자가 늘어가고 있는 앱인 것 같아서, 얼마나 좋길래~ 하는 마음에 시작해보려고 하는데요~ 

노션은 앱을 받아서 사용해도 되고, 웹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에서는 ios, 안드로이드 다 가능해서, 앱스토어나 구글스토어에서 노션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고요.. 
다만, 익스플로러에서는 안되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확실치 않음)
저는 구글 크롬에서 사용해봤는데, 크롬이나 웨일브라우저등에서는 문제없습니다. 

 

 

↘ 노션 홈페이지             

 

 

Notion – 메모, 작업, 위키,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올인원 워크스페이스

매일 쓰는 여러 업무용 앱을 하나로 합친 새로운 도구. 당신과 당신의 팀을 위한 올인원 워크스페이스예요.

www.notion.so

 

노션(Notion) 회원가입하기 

저는 노션 웹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해 보았습니다.

구글계정, 애플, 혹은 다른 이메일로 회원가입할 수 있어요.
저는 구글 계정이 있고, 현재 구글크롬에서 구글 로그인한 상태로 회원가입을 하고 있는데요,

바로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 선택 창이 나오네요. 
이게 끝인것 같아요~ 정말 간단한 회원가입인데요~ 
아님, 제가 이미 가입을 했었던 걸까요..  모바일에서 살펴보다가 가입을 했는지 가물가물하네요.
구글과 애플은 연동되어 사용이되어 그런거 같기도 하네요.

 

다른 이메일로 로그인하려면, 이메일을 입력하고 이메일로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해당 이메일로 로그인 코드가 발송되는 데요(오른쪽), 그 코드를 복사하여 로그인 창에 붙여넣기 한 후
새 계정 생성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노션의 첫 페이지가 이렇게 나오네요. 이게 기본 화면인가봅니다.
아무래도 저는 모바일에서 먼저 시작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런 문구가 나오는게 아닌지... 싶은데요~ 

첫페이지는 정말 심플합니다. 

예전에는 메뉴 부분이 영어로만 있었다고 하는데, 한글로 나오는걸 보니 한국어 사용자가 늘어 지원된게 아닌가 싶은데요~ 
처음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영어보다 한글로 되어있으니, 조금 더 가깝게 다가오네요. 

 

저는 무료로 제공되는 것으로 이용해볼 계획인데요~ 

노션에서는 개인에게 유료로 제공되는 개인프로요금제가 학생과 교사에게 무료라고합니다. 학교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