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부터 문화누리카드 신청 및 발급이 시작되었는데요~ 기존 카드에 지원금이 충전된 경우 외에 신규 발급 및 재발급 받았을 경우,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우편수령하였다면 카드 수령등록을 해주셔야합니다. 이는, 카드 배송과정 등에서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카드 부정 사용의 예방, 카드 사용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라고합니다.
"문화누리카드를 누리집, 우편으로 수령했을 경우에는 카드 수령등록이 필요합니다."
수령등록을 해 주셔야 문화누리카드 사용이 가능하니, 아래의 세가지 방법 중에서 편한방법으로 선택하여 수령등록하시기바랍니다.
※ 주민센터와 농협지점에서 카드수령을 하신 경우에는 별도의 수령등록 없이 2시간 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를 우편으로 수령한 경우에 수령등록하는 방법
01.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에서 수령등록하기
⭐️ 본인인증수단(네이버, PASS 인증서, 디지털원패스, 공동인증서, 휴대전화, 아이핀)을 소지한 경우 가능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 접속 > 사용하기 > 사용등록/인터넷 사용등록 클릭 > 본인인증 후 카드 수령등록
02. 문화누리카드 모바일앱에서 수령등록
⭐️ 본인인증수단(네이버, PASS 인증서, 디지털원패스, 공동인증서, 휴대전화, 아이핀)을 소지한 경우 가능
문화누리카드 모바일앱 접속 및 로그인 > 사용하기 메뉴 > 카드수령등록
03. ARS 카드수령등록
농협카드 고객센터(1644-4000) > 7번 기프트카드 및 문화누리카드 선택 > 5번 문화누리카드 선택 > 3번 문화누리카드 수령등록 선택 후 카드수령등록 진행
문화누리카드를 우편수령할 경우 일반우편으로 발송되며 약 15일 정도 소요된다고합니다.
(누리집(홈페이지)에서 문화누리카드 신청 시 배송지 정보를 정확한 도로명 주소로 기재해주셔야합니다.)
만약, 신청 후 1개월이 지났는데도 수령하지 못한 경우라면 본인이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거나, 누리집을 통해 재발급 신청해주셔야합니다.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https://www.mnuri.kr/main/main.do
☎️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1544-3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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