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간편결제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 방법

by 확인하기.. 2021. 10. 2.

요즘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저는 네이버페이나 페이코를 온라인에서 써본 적은 있지만, 오프라인에서는 사용해본 적이 없습니다. 삼성폰을 쓰시는 분들은 삼성페이를 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사용하신다고 들었는데, 아이폰 유저인 저는 아직 어떤 간편결제도 오프라인에서 시도해보지 않았어서, 어떤 방법으로 간편결제가 이루어지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편결제는 신용카드나 계좌정보를 스마트폰 앱에 미리 등록하여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돈을 지불하는 서비스인데요~  계좌에서 바로 결제되는 방식도 쓰이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신용카드 사용이 워낙 익숙해서 그런지 신용카드를 등록해 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온라인
에서 사용할 때는 결제창에서 간편결제 시스템을 선택한 뒤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이루어지고,
오프라인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인증과정을 거친 후 결제가 이루어지는데, NFC 또는 마그네틱 전용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접촉하거나 QR코드 또는 바코드를 스캔하여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삼성페이 사용자들은 지갑 들고 다닐 필요 없다고 하는데요, NFC와 마그네틱 보안전송(MST) 방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카드 결제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는 오프라인 사용에서는 정말 최고인 것 같습니다.

 

 

:: 페이코 오프라인 간편결제 결제 방법

 

오늘 살펴볼 페이코는 nhn에서 내놓은 것인데요~  페이코에는 간편결제 뿐 아니라, 인증서, 전자지갑 등 여러 기능들이 있습니다. 

 

☆ 페이코를 이용하여 오프라인에서 간편결제하는 방법은?
1. 보이는 큐알코드를 직원이 스캔하거나
2. 매장에 있는 바코드를 내 휴대폰으로 촬영하는 방식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페이코 어플을 휴대폰에 깔고, 하단에 결제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페이코 결제창이 뜹니다. 저는 이미 계좌를 등록해두었어서, 연결된 계좌로 금액이 결제됩니다.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해봅니다. 

 

 

저는 비밀번호대신 빨리 계산되도록 지문센서로 인증하도록 해 두었습니다.
(어플실행 - 하단 더보기 메뉴 - 톱니바퀴아이콘(설정) - 보안/결제비밀번호에서 비밀번호 관리 및 생체인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상단에 바코드와 스캔 두 가지가 보이는데요~ 
바코드로 결제하는 곳에서는 바코드를 클릭하여 점원에게 보여주시면 되고~ 
QR스캔하는 곳에서는 QR스캔을 선택하여 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계좌로 연결해 두었는데, 저의 계좌에서 페이코(포인트)로 자동으로 1만원 단위로 충전이 되며 결제가 됩니다. 또한, 사용한 금액만큼 2%리워드가 있습니다.  



# 결제 카드, 결제 계좌 등록하기

카드 등록하는 방법은?
결제 메뉴가 선택된 상태에서,  상단 카드 모양 아이콘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여기에 내가 연결한 계좌나 카드를 확인할 수 있고, 새롭게 카드나 계좌를 추가, 연결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계제 수단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 휴대폰으로 다양하죠.

 

페이코의 경우, 삼성페이처럼 모든 매장에서 다 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점점 간편결제가 편리해지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오프라인에서도 한번 사용해보고자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실물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지금 페이코 포인트플러스실물카드를 신청하면 5,000P와 5천원 쿠폰팩을 받을 수 있어요~ 이벤트 내용은 종종 바뀌기 때문에 직접 페이코앱에서 확인을 하시는게 좋은데요~ 얼마전까지 1만원 쿠

overman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