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받는 수도요금 청구서에서 고객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청구서를 분실한 경우라면 고객번호 찾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서울시의 경우를 확인해보려고합니다.
수도요금 고객번호를 찾는 방법은 아래 두가지가 있는데요~
❶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하는 방법과 ❷ 서울시 아리수 사이버 고객센터 누리집에서 고객 번호찾기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로, 상담센터에 전화로 문의하는 방법은 해당 지역을 관리하는 수도 사업소에 전화를 하셔야 합니다.
지역별 수도사업소 확인하기
🔗 https://i121.seoul.go.kr/cs/cyber/front/main/PR_officeTelPop.do
위 링크에서 해당 지역의 수도사업소를 찾아 연락을 취하시거나, 다산콜센터 120으로 문의하실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로, 수도요금이 청구되는 주소와 청구서 명의(고객명)을 알고 있다면, 서울시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를 통해 고객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
고객번호 찾기
i121.seoul.go.kr
- 지번주소 또는 도로명 주소로 검색 후, 해당 고객번호에 사용자명을 입력하시면 고객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 > 사이버고객센터
i121.seoul.go.kr
서울시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에서는 고객번호 찾기, 지역별 수도사업소 연락처 확인 외에도 수도요금 명의변경, 전자고지, 자가검침신청, 자동납부(계좌), 자동납부(카드), 요금바로알림, 이사정산, 자가검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시 산모 산후조리경비 바우처 신청방법 (0) | 2023.08.23 |
---|---|
동사무소 주민센터 영업시간 점심시간 (0) | 2023.08.23 |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2023년 2차모집 (0) | 2023.08.19 |
초·중·고등학교 학생 평균키 몸무게 교육부 (2) | 2023.08.18 |
서울시 육아휴직 장려금 신청 (0) | 2023.08.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