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간편결제 온라인에서 사용하기

by 확인하기.. 2021. 10. 20.

어떤 간편결제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페이라고 불리는 간편결제는 미리 나의 계좌나 카드 등을 등록해 두면 대신결제를 하는 데요~  이런 시스템이 있기 전, 예전에 카드로 온라인 계산시에는 카드번호 입력 등 여러 과정이 있었던 것 같아요. 

 

이제 간편결제가 생긴 후 부터는 결제가 너무 편리해졌습니다. 

처음에 한 번만 간편결제 시스템에 등록해두면, 비밀번호 숫자 여섯자리, 혹은 지문 등으로 나의 계좌나 카드로 계산이 되니까요.

저는 간편결제 중 네이버페이와 페이코 두개를 이용중인데요~ 
보통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는 네이버페이를 이용하고, 페이코 결제가 되는 곳에서는 이것을 이용하여 결제하기도 합니다. 오프라인에서는 보통 네이버페이보다는 페이코를 이용하고요.

 

아무래도 인터넷 쇼핑을 할 때 네이버에서 물건을 찾아보고, 네이버에서 상품 검색을 많이 하게되는데요~ 찾아보다보면 편리하게 계산하기 위해서 네이버페이가 되는 가맹점에서 결제를 할 때가 많은 것 같아요.


각자 자신이 많이 사용하는 간편결제가 있으실 텐데요,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해당 페이에 가입하고,
계좌나 카드를 연결한 후, 

해당페이가 되는 가맹점에서 해당페이를 이용하여 결제하면됩니다. 

 

 

예를 들면 네이버는 네이버에 가입한 후, 
네이버페이로 들어가서 이용약관 및 동의를 거쳐
네이버페이에 카드나 계좌를 등록한 후 이용하면 됩니다. 

 

 

이제 위와같이 NPay마크가 있는 곳에서 결제하면 온라인 결제시 내가 네이버페이에 등록해 둔 카드나 계좌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으로 계좌간편결제, 카드간편결제 등을 선택하여 결제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