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폰 간편결제 페이코 위젯추가

by 확인하기.. 2021. 10. 22.

저는 현재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고, 오프라인에서 간편결제로 페이코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편의점에 가서 페이코로 간편결제하려면,

1. 페이코앱을 열고 - 2. 결제 버튼 누르고 - 3. 결제 카드 선택하고 견제하기 클릭!  - 3. 지문이나 비밀번호입력 등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러고 나서야 위와같이 - 5. 바코드 혹은 큐알코드로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휴대폰 하나만 들고 가는 것은 편하지만, 어떻게 보면 카드나 현금을 통해 결제하는 것 보다 간편하게 느껴지지 않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에서 제가 자주 쓰는 페이코앱을 위젯으로 설정하여 조금이라도 편하게 이용해보려고합니다.
(저는 현재 아직 아이폰8을 사용중이고, ios15.0.2최신 버전입니다.)

 

아이폰 위젯에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 추가하기 

아이폰에서 손가락으로 화면을 밀어서 왼쪽 끝으로 가면, (그러니까 손가락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미는 동작)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편집버튼을 클릭합니다.

+ 버튼과 사용자화 버튼이 있는데요~ 

 

+버튼으로 들어가면 위와같이, 시계, 달력, 날씨 등의 위젯을 설치할 수 있고,

 

사용자화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위젯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내가 설치해둔 여러가지 앱들이 있습니다. 

거기에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어플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를 선택합니다.
페이코 어플에서도 위와 같이 세분화한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플에 들어가고 들어가고 하는 것들을 줄여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페이코 결제로 신용카드와 계좌를 연결해 두었는데요~  위젯설정에서 자신이 노출할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두개를 모두 선택하였습니다. 
이제 끝입니다. 

휴대폰을 열지 않고, 손가락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윽 넘기면,

 

위와같이  제가 설정해둔 위젯이 나오고, 페이코 결제를 원한다면 원하는 카드를 바로 선택하여~ 

 

터치아이디로 페이코 열기를 거친 후, 

바로 바코드 혹은 큐알코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휴대폰이 잠겨있을 때는 지문인식으로 휴대폰 열기, 페이코 열기 두번을 해야하긴 하는데, 
어플로 직접 들어가는 것보다는 편하긴 합니다. 한 두어단계 정도는 줄어든 것 같긴하네요^^
저는 휴대폰 열고 어플 찾는데 까지만도 한참이라서~ 이렇게 해두면 좀 더 빨리 결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