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알아보기

by 확인하기.. 2021. 9. 9.

경력증명서는 자신이 일을 했던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로 퇴사한 회사, 재직 중인 회사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직을 하거나 대출 등을 받을 때도 필요한 서류인데요, 재직 중인 회사에 요청하여 받을 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인터넷을 통하여 발급받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먼저, 공공기관에 근무하고 있다면 정부24를 통하여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공공기관이 아닌 사기업에 근무하셨던 분들의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은  국민연금공단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증명서를 발급받으려는 대상이 되는 회사가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국민연금가입사실로 사업장에 근무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죠~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https://www.nps.or.kr/jsppage/main.jsp

 

국민연금공단

 

www.nps.or.kr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전자민원 - 개인민원으로 들어갑니다. 


  2. 개인 로그인
    본인인증을 거치는데요, 공동인증서 외에도 네이버인증로그인, 카카오페이 로그인, 금융인증서로그인, 브라우저인증서로그인 등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거나 인증서를 사전등록할 필요 없이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증명서 등 발급 선택
    개인서비스 -> 증명서 등 발급메뉴 이용


  4. 가입증명서(국/영문)
    증명서 등 발급 메뉴에서 -> 가입증명서(국/영문)메뉴로 이동


  5. 정보동의 
    국문 증명서인지 영문증명서인지 선택하고, 정보수집이용동의 등에 체크해야 합니다. 


  6. 가입 내역 확인 및 발급 
    자신이 일했던 사업장의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하고 전체를 선택할 것인지, 특정 사업장을 선택할 것인지 체크한 후, 
    프린터, 팩스, 전자증명서 중 선택하여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7.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이렇게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를 통하여 어떤 사업장에 언제부터 언제까지 근무하였는지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