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기요금 이사할 때 요금정산하기, 명의변경하기

by 확인하기.. 2022. 11. 2.

전기사용은 사람이 아닌 장소를 기준으로 계약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전기를 사용하는 곳의 전기사용자가 바뀔때는 실사용자로의 명의변경이 필요합니다. 

 

 

이사갈 때(전출시) 전기요금 정산

- 이사나가는 날, 사용한 날까지의 전기요금을 정산하고 납부까지 해줍니다. 

- 이때, 정산 시 등록된 복지할인 및 자동이체 등은 자동 해지되니, 이사한 곳에서 명의변경시 다시 신청해주셔야합니다. 

 

# 전기요금 정산

① 한전고객센터 ☎️ 123

이사당일에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123)에 전화해 계량기번호와 현재지침을 알려준 후, 
요금 및 납부계좌를 안내받고 신용카드나 계좌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② 한전사이버지점

신청·접수 메뉴 > 업무찾기 > 이사요금 > 이사요금납부 신청

- 고객번호 및 이사일 입력, 현재지침 확인 후 입력해야합니다. 

✔️ 한전사이버지점 바로가기

 

 

③ 스마트한전 어플(로그인필요)

전체메뉴 > 민원신청/결과 > 이사요금 정산

- 로그인 필요하고, 이사일과 현재지침을 입력해야합니다. 

✔️ 스마트한전바로가기

 

 

** 아파트의 경우에는 전기요금이 관리비에 포함되어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여 이사일까지의 관리비를 정산을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이사올 때(전입시) 명의변경

- 이사간 곳에서 청구서의 전기요금 명의자를 확인한후, 
- 사용하실 분으로 전기사용 명의자를 변경해줍니다. 

- 복지할인을 받고 있다면 다시 신청해야 하고, 자동이체를 원한다면 재신청 해주셔야합니다. 

 

전기공급약관 제12조에 따라 이사 등으로 전기사용자 변경시 14일 이내 한전에 알리고 전기사용계약자를 변경해야 한다고합니다. 

실사용자 명의가 아닌경우, 복지할인 신청이나 요금제도 변경, 전기사용량·청구요금 조회 등 전력정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으니

이사한 후에는 실사용자 명의로 변경해주셔야겠습니다. 

 

 

# 명의변경 방법

계약전력 5kW 이하 저압고객의 경우 구비서류는 없으며, 한전 24시간 고객센터(국번 없이 123)로 전화해서 명의변경 신청을 하시거나

직접 방문 혹은 한전사이버지점 및 어플 스마트한전을 통해  가능합니다. 

 

① 한전고객센터 123에서 신청 

② 모바일 스마트한전에서 신청 (로그인필요)

 - 전체메뉴 > 민원신청/결과 > 명의변경 신청

③ 한전 사이버지점에서 신청

- 신청접수메뉴 > 업무찾기 > 명의변경신청

③ 전기요금 종이청구서를 확인할 수 있다면 청구서의 큐알코드를 이용하여 변경 가능

 

 

☎️  문의 및 신청
전화 : 국번없이 123

휴대폰 : 지역번호 + 123

한전 사이버지점 웹사이트

https://cyber.kepco.co.kr/ckepco/indexnfl.jsp

 

사이버지점 메인

 

cyber.kepco.co.kr

 

한전 사이버지점(모바일버전)

https://cyber.kepco.co.kr/ckepco/mobile/main/main.jsp

 

KEPCO

실시간 전력공급현황 공급능력 0 MW 현재부하 0 MW 공급예비 0 MW 예비율 0 %

cyber.kepco.co.kr

 

한전스마트한전(모바일)

https://cyber.kepco.co.kr/sk/app/wa/main.jsp

 

스마트한전

스마트 한전 지문 인증 유형 ➀ 로그인 전용 지문 로그인, 회원정보 수정, 비밀번호 수정 등에 사용하는 지문입니다. ➁ 본인확인용 지문 고객번호 추가 등 본인 확인이 필요한 서비스에서 사용

cyber.kepco.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