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미지편집툴

포토스케이프X 투명이미지에 배경 넣어 편집하기

by 확인하기.. 2020. 5. 8.

포토스케이프X 투명이미지에 배경 넣어 편집하기

저번 포스팅에 배경을 지워 투명하게 저장했던 캡틴 아메리카 레고.png를 포토스케이프X에 다시 불러와 뉴욕 배경에 세워보았습니다.
좀 유치한가요? ㅎㅎㅎ

# 구글에서 무료이미지 찾기

 

일단 무료이미지를 다운 받습니다. 저는 구글 검색에서 뉴욕이미지를 가져왔습니다.

[이미지]로 검색 후, 오른쪽에 [도구]클릭!

[사용권]에서 [수정 후 재상용 가능]을 선택하여 검색되어진 이미지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골라 다운 받습니다.

 

이미지 편집을 하려면 포토스케이프 X의 왼편 상단 메뉴 중 [사진편집]을 선택하고 작업을 하면됩니다.
왼쪽 상단이 제일 큰 메뉴라고 보면 될것 같아요~~~~ 

 

이미지 열기 혹은 끌어다 놓기를 합니다. 새로운 편집창이 필요할 때는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이미지 사이즈와 배경색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배경 사진 위에 바로 작업할 것이므로 그냥 이미지를 왼편에서 끌어다 놓았습니다. 

 

이렇게 배경이미지를 끌어다 놓았습니다. 이 이미지 위에 배경을 따내 투명하게 만든 캡틴아메리카 PNG이미지를 불러올 것인데요, 
이것이 오늘 포스팅의 핵심이겠네요^^
포토스케이프X가 익숙하지 않다면 실수할 수 있는 부분이거든요.

캡틴아메리카 이미지를 배경위에 바로 끌어다 놓으면 배경위에 이미지가 올라오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창으로 열려버린다는 사실~

 

이미지 위에 이미지를 겹쳐 넣을 때는 왼편에 메뉴 중 [삽입]메뉴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미지]메뉴를 클릭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아니면, 간단하게 [삽입]메뉴가 이 선택된 상태로 그냥 이미지를 끌어다 놓아도 되더군요~ 

 

여기서 중요한 것, 여기 이미지를 갖다 놓으니 [레이어]란 메뉴가 생겼네요. 포토샵 사용해 보신 분들은 레이어란 기능이 너무 익숙하죠~
저는 처음 포토스케이프X할 때 이 레이어란 기능이 없나 무지 아쉬워 했었는데, 이미지를 끌어다 놓으니 이렇게 [레이어]란 메뉴가 생성되네요. 
레이어는 겹겹이 이미지가 쌓여져서 보이는 것을 개개의 레이어로 편집 수정 할 수 있어서 작업시 꼭 필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이미지 각각을 편집하거나, 배치순서를 바꿀 수 있고 이미지 편집이 완료된 것은 병합할 수 있습니다.

 

편집해서 멋진 이미지를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