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미지편집툴

포토스케이프X 배경지우기 PNG 투명이미지 만들기

by 확인하기.. 2020. 4. 28.

포토스테이프X를 이용하여 이미지의 배경을 지우고 투명한 PNG 이미지로 만들기

포토스케이프~ 포토샵처럼 정교한 작업은 힘들어 머리카락, 동물의 털 같은 부분은 어려울 수 있지만, 간단히 배경을 오려내어 투명하게 저장하기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미지 선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고난도의 이미지 따기를 시도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이왕이면 배경과 이미지가 뚜렷하게 대비되면 더 좋겠죠?

 

☞ 아참, 포토스케이프보다 더 쉬운 방법도 있으니 참고 하세요~ 

 

5초만에 자동으로 배경지우는 방법 remove.bg

오늘은 그 어떤 툴보다도 간단하게 배경 지우기를 해보겠습니다. 이미지 배경 제거 remove.bg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정말 5초만에 자동으로 배경을 지워주네요~ 게다가 무료입니다. 주소창에 remove.b

overman13.tistory.com

쉬운 방법을 원하시는 분은 위 방법을 사용하시고, 포토스케이프x를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로 계속 보세요~

... 저는 쉬운 이미지로 선택했어요. 테두리가 단순하고 분명한 레고이미지입니다~

이 이미지를 포토스케이프x에서 불러와 작업해 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중 [오려내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다음 왼편 화살표 부분 접혀있는 곳을 클릭하여 펼친 후 이미지를 불러오겠습니다.

 

이미지가 들어있는 폴더를 찾은 후, 이미지를 끌어다 놓습니다.

상단 메뉴 중 [오려내기]가 선택된 상태에서 이미지를 불러와야 합니다. 지금 위 화면이 [오려내기] 편집창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오른편에 보면 오려내기 할 수 있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자동 지우개, 올가미, 브러시. 이 메뉴들을 써서 배경을 지우면 됩니다.

 

맨 처음, [자동 지우개]라는 메뉴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지우려는 부분을 지우개로 클릭하면 자동으로 선택되어 지워집니다. 
허용치를 조절하면서 할 수 있습니다. 
[인접]에 체크되어있는데요, 배경 지울 때 이 부분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 그러면 비슷한 색깔이 캡틴 아메리카 몸에 있다면 같이 지워져 버립니다. 

하단에 실행취소버튼을 사용하면 작업에 도움이 됩니다. 실행취소버튼은 바로 앞 전 단계로 돌아가는 버튼입니다. 맥북 단축키는 command + z 윈도우는 아마 ctrl+z 일듯 합니다. 

 

그다음으로 [올가미] 툴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미지 근처 부분은 올가미로 선을 따라 그려서 영역을 지정하여 지워줍니다. 포토샵처럼 자석 올가미 툴이 있으면 이미지에 붙어서 따내기 쉽겠지만, 여긴 그런 기능이 없어서 본인의 손으로 조심히 따 냅니다.  이미지를 확대하고 축소하면서 하면 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작업 시 알아두면 유용한 단축키
command + + : 창 크게
command
+ - : 창 작게

 

실수로 배경이 아닌 캡틴 아메리카 몸을 따 버렸다면, 올가미 버튼 아래
브러시- 버튼을 이용합니다.
브러시+는 배경을 따내는 부분 즉, 이미지를 지우는 부분이고 
브러쉬 -는 지워진 이미지를 다시 살리는 부분입니다. 

 

이번엔 배경 따내기의 마지막 툴인 [브러시]를 이용해보겠습니다. 브러시 크기를 조절하면서 남은 부분을 살살 지워주면 됩니다. 

 

 

이미지 편집이 끝났다면, 하단에 [저장] 메뉴를 클릭하여 이름과 저장 위치를 정하고 PNG 이미지로 저장해 줍니다. 

위 이미지에서 점선으로 밑줄 그은 [투명 픽셀 재단]은 이미지를 재단하는 하늘색 선을 얘기하는데요, 체크 해제하면 선이 보이지 않습니다. 작업 시 불편하면 꺼 두어도 괜찮습니다. 지금 저 선이 이미지 크기에 딱 맞게 줄어든 것 보이죠? 주변이 잘 지워졌다면 캡틴 아메리카 레고 크기만큼의 이미지로 딱 맞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레고의 배경을 오려내고, PNG 파일로 저장해 보았습니다. 
기업의 로고 등을 따거나 블로그나 유튜브 등에 이용할 썸네일 이미지 등을 만들 때 많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엔 포토샵을 이용했었는데, 요즘은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해보려고 공부중입니다. 전문적인 작업엔 당연히 포토샵이 좋겠지만, 가성비로 따지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여러 툴과 기능들을 더 공부한다면 더 제대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토스케이프X를 이용한 배경 따기~ 끝!

 


 

포토샵 없이 투명한 PNG이미지 만들기

PNG파일로 저장되는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의 로고나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배경이 있는 곳에 자연스럽게 배치하거나, 이미지에 워터마크 등을 넣고자 할 때 PNG 파일을 쓰곤 하는..

overman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