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미지편집툴

포토샵 없이 투명한 PNG이미지 만들기

by 확인하기.. 2019. 1. 3.

 PNG파일로 저장되는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의 로고나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배경이 있는 곳에 자연스럽게 배치하거나, 이미지에 워터마크 등을 넣고자 할 때 PNG 파일을 쓰곤 하는데요, 포토샵 없이 간단하게 투명 PNG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본 블로그 스킨(pc버전)의 타이틀을 바꾸기 위해 사용해 보았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티스토리 스킨입니다. 블로그 스킨은 마음에 들지만 저는 북리뷰 블로그를 운영할 것이 아니기 때문에 타이틀 부분 -BOOK REVIEW- 부분을 제가 원하는 타이틀 글자로 바꾸어 주어야 했어요. BOOK REVIEW의 글자가 배경이 비치는 PNG파일이였습니다.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깔지 않고 웹브라우저에서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http://pixlr.com/editor

PIXLR EDITOR는 포토샵 환경과 비슷하여 포토샵을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빈 이미지로 시작할 수도 있고 컴퓨터에서 이미지를 가져오거나 url로 가져올 수도 있네요.
저는 새로운 타이틀을 만들것이라 [새이미지 생성]을 클릭했습니다.

 

 

이미지 사이즈는 나중에 다시 재조정할 수 있기에 대략 450*320으로 정하고, PNG파일을 만들 것이기에 투명에 체크해주었습니다.

 

 

 

타이틀이 될 글자를 입력해 줍니다. 글꼴, 크기, 서체, 글자의 색 등을 생각하면서 써 주세요. 

 

그리고 [자르기 도구]를 이용하여 이미지 크기에 맞게 잘라내고 배경이 투명인 상태로 [파일]-[저장]에서 형식을 PNG파일로 저장 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만, 저는 여기서 필요한 타이틀 이미지에 딱~ 맞게 캔버스 사이즈를 조절하고 싶어요.

 

 

글자 레이어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 클릭하여 [레이어 래스터화]를 해줍니다. 이제 글자가 이미지처럼 픽셀화 된 것입니다. 

 

 

[편집]-[Select pixels] 하거나, ctrl(맥북은 command) + 글자레이어를 클릭해주면 선택된 레이어에서 픽셀만 선택이됩니다. 

 

 

사진과 같이 이미지가 선택된 상태로 [이미지] - [오려내기] 클릭!

 

글자 이미지에 딱 맞게 사이즈가 조절되었습니다.

 

 

[파일] - [저장] 클릭!

 

 

형식은 PNG로 설정하고 저장해주면 됩니다.

 

 

투명타이틀을 적용한 블로그 스킨의 모습입니다. 


 

5초만에 자동으로 배경지우는 방법 remove.bg

오늘은 그 어떤 툴보다도 간단하게 배경 지우기를 해보겠습니다. 이미지 배경 제거 remove.bg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정말 5초만에 자동으로 배경을 지워주네요~ 게다가 무료입니다. 주소창에 remove.bg를 입력하여..

overman13.tistory.com

 

포토스케이프X 배경지우기 PNG 투명이미지 만들기

포토스테이프X를 이용하여 이미지의 배경을 지우고 투명한 PNG 이미지로 만들기 포토스케이프~ 포토샵처럼 정교한 작업은 힘들어 머리카락, 동물의 털 같은 부분은 어려울 수 있지만, 간단히 배경을 오려내어 투명..

overman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