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캐쉬백 사업이란?
에너지캐쉬백 사업은 전기사용을 줄이면 절감량에 따라 돈을 돌려주는 방식으로 효율적 전기사용을 유도하는 제도입니다.
지난 1월 부터 3개 지역(세종시, 나주시, 진천시)의 일부 아파트단지에서만 시범사업으로 진행되었었다가,
7월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되고 있습니다.
전체참여세대와 단지의 평균절감률보다 높은 절감률을 당성한 세대와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해당 절감량에 상응하는 에너지 케쉬백을 6개월 단위로 지급하는데요~ 참여 대상자의 평균 절감률보다 내가 전기를 덜 쓰게되면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 지사 관할구역별로 아파트는 참여단지끼리, 개별세대는 참여세대끼리 비교
전기요금을 아껴쓰면 돈으로 돌려줘요~
✅ 신청기간
2022년 7월 4일 ~ 8월 31일
에너지 절감 활동기간은 2022년 7월 ~ 12월입니다.
(7월 가입자는 7월분부터, 8월 가입자는 8월분부터 대상기간이됩니다.)
* 2023년 2월 캐쉬백 지급 예정
✅ 가입대상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에 대한 의지가 있는 아파트 및 아파트 개별세대
아파트 단지에서도 가입이 가능하고 세대별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 신규 아파트 등으로 과거 전기사용량 자료가 없는 경우, 주택용 오피스텔의 경우 가입대상 제외
* 타 한전 소비자 행동변화프로그램과 중복참여 불가
A. 네, 가능합니다. 아파트 단위 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세대별 가입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 : 한전에너지마켓 플레이스 홈페이지 혹은 앱에서 가능
신청자 : 아파트의 경우 관리사무소·입주자대표회에서 / 개별세대의 경우 세대주 또는 세대원이 신청
아파트단지의 경우 구간별로 20만원에서 최대 400만원을 받을 수 있고,
세대의 경우 절감량 1kWh당 30원의 캐쉬백을 지급받게됩니다.
신청을 해야만 받을 수 있는 사업으로,
한전에너지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나 앱에서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사용량도 줄이고, 더불어 캐시백도 받아보세요~
에너지효율화 -> 에너지캐쉬백 -> 서비스가입/조회
서비스가입 - 개인회원 / 비회원
비회원 가입도 가능하나, 비회원의 경우 단순절감량만 표시된다고합니다.
상세조회 등 추가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개인회원가입을, 간단히 하고싶으시면 비회원으로 하시면됩니다.
가입유형선택 - 아파트고객 / 개별세대고객
정보입력 및 필수동의서에 동의하기
고객번호를 모를 경우 고객번호조회를 클릭.
한전에 등록된 정확한 주소를 입력하여 조회합니다.
** 여기서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한전 앱' 또는 '국번+123'에 전화해 본인 확인 후 고객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및 가입완료
문의
한전 수요관리처 수요운영부(☎️ 061-345-6321~7, 6336)
고객센터 ☎️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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