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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전기고장 한전 신고방법

by 확인하기.. 2021. 8. 27.
전기고장은 여러가지 이유로 생길 수 있는데, 공사나 자연 재해 등으로 정전이 생길 수도 있고, 집안의 전기설비가 노후화되면서 누전, 합선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옥외 계량기함의 파손으로도 정전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빗물이나 벌레가 유입되어 정전을 유발하기도 한다고합니다.  

 

 

전기고장의 문제가 생겼을 때 한전에 고장신고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 전기요금이 관리비 고지서에 포함되어 청구되는 경우라면, 아파트나 오피스텔 자체 설비의 문제일 수도 있으니 신고 전에 관리사무소에 먼저 확인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전기고장의 신고를 할 때 어플 사용이 익숙하다면, 스마트 한전 어플을 통해 신고해주시면 됩니다. 
어플사용이 익숙치 않거나, 어플을 자주 사용하지 않아 필요성을 못 느끼신다면 전화로 간편하게 신고하셔도 됩니다. 

한전 홈페이지에서도 고장신고가 가능하니 자신이 편한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1. 한전고객센터 ☎️ 123
2. 스마트폰 어플 - 스마트한전
3. 한전 사이버지점
https://cyber.kepco.co.kr/ckepco/indexnfl.jsp


스마트한전 어플에 로그인하면 전기요금 조회 및 납부, 다양한 민원신청등을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스마트 한전 어플을 통한 고장신고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한전 어플을 통한 전기 고장신고 하기

스마트폰에 스마트 한전 어플을 깔고, 전기요금 청구서를 준비합니다. (전기요금 청구서가 없어도 신고가능)

1.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 한전 검색 후 다운로드

2. 스마트 한전 어플 실행 후, 메인 화면의 '전기고장신고' 터치

 

3. 전기고장신고 페이지에서
고객 번호를 모르고 있다면 '고객번호를 잘 모르겠습니다'
고객번호알고 있다면 '고객번호를 알고있습니다'를 터치합니다.  

(고객번호는 전기요금 청구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플에서 고객번호 찾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전기요금 청구서의 고객번호

참고로, 고압 아파트, 오피스텔 등은 건물 전체가 하나의 고객번호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고객변호를 알고 있을 경우 - '고객번호를 알고 있습니다' 선택


고객번호를 입력 하면, 고객사항의 성함, 연락처,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 상세주소를 입력해주고 
-> 정전범위를 입력합니다. (정전이 아닐 경우 정전없음에 체크)
-> 상세한 신고내용을 입력해줍니다. 
-> 신고버튼

 


고객번호를 모를 경우 - '고객번호를 잘 모르겠습니다' 선택

고객번호를 잘 모르겠습니다에 터치하고
-> 기본사항(성함, 전화번호) 입력
- > 현장위치를 지도에서 선택하고, 직접 입력을 해줍니다. 
- > 정전범위 및 신고 내용을 기재해주고
- > 신고버튼

 

*** 스마트폰 어플 스마트한전을 통한 전기고장신고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전화로도 가능하니 어플사용을 원치 않으시면, 한전고객센터 123을 통해 고장신고해주시면 됩니다. 

 

어플의 전체메뉴 -> 고장신고/제보 탭으로 가시면
위험설비 및 까치집, 위약현장 등을 신고할 수도 있고, 고장신고/제보 진행현황도 조회되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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